달달한 마루 씨네 일상

만두 소를 넣은 향긋한 깻잎 전 만들기

미쁨드림 2025. 1. 13. 23:18
반응형

달달맘은 남은 만두 소로 향긋한 깻잎 전을 만듭니다.
밭의 싱싱한 깻잎을 가지고 깻잎 전을 만들어요.

달달한 마루 씨네
고구마를 지키기 위한 들깨~
들깨의 잎~
깻잎입니다.

시중에 보니 먹는 깻잎은 따로 있다고 하는데~
달달한 마루 씨네 깻잎은 작년에 수확한 들깨로 심은 깻잎입니다.

​오늘은 깻잎을 가지고 전을 만들어요.
당근 계란 전에 이어 오늘도 만들기 쉬운 깻잎 전은 가지고 왔어요.
요린이들도 할 수 있는 깻잎 전이에요.

​6월이 되니 달달한 마루 씨네 밭에 봄 마트가 열렸어요.
이른 봄부터 열심히 키운 농부의 모종들이 싱싱하게 자랐거든요.
하나 둘~ 떼어서 먹는 재미가 있는 달달한 마루 씨네 밭입니다.


요즘 밭은 바로 따서 먹을 수 있는 상추, 쑥갓, 바질, 깻잎, 감자가 있어요. 아참 브로콜리도 있고요.
그리고 다른 작물들도 꽃을 열심히 피우니 곧 열매도 달리겠죠~
한창 밑에서 꽃을 피우는 아이들은 보다 더 튼실한 열매들을 위해 아깝지만 싹둑~ 제거합니다.
위에서 맛난 열매를 얻기 위해 자릅니다. 그리고 옆으로 나오는 겨드랑이(곁순)도 열심히 제거하고 있어요. 더 맛나고 풍성한 열매를 얻기 위해서요.

​요즘 달달한 마루 씨네 농부님들은 밭에서 열심히 일하고 밭의 행복들과 고기랑 함께 하기도 하고요. 바로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아요. 열심히 일한 농부만이 바로 따서 즐길 수 있는 행복이죠.

🥑깻잎 전 만들기

재료: 만두 소, 깻잎(씻어서 물기를 탈탈 털은 깻잎), 계란 3개, 소금 약간, 밀가루, 넓은 접시, 키친타월

  1. 먼저 깻잎을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털어 준비합니다.
  2. 깻잎 앞면을 밀가루에 폭~ 입혀 살살 털어 줍니다.
  3. 넓고 납작한 접시에 계란과 소금을 넣고 계란 물을 만들어 줍니다.
  4. 밀가루 옷을 입은 깻잎의 반쪽에 소를 넣고 반으로 접어 줍니다.
  5. 소를 넣은 깻잎을 다시 밀가루 옷을 입혀 주고 탈탈 털어 줍니다.
  6. 밀가루 옷을 입은 깻잎을 계란 물에 풍덩 적셔서 프라이팬에서 중불로 익혀 줍니다.
  7.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하고 예쁘게 접시에 올립니다

🥑고기만두 소

재료: 돼지고기 다짐육(앞다리 500g), 대파 3개, 계란 2개, 진간장 1, 굴 소스 1, 참기름 2, 약간의 소금, 간 마늘 5, 후춧가루 조금, 밀가루 조금, 두부 1모 (물기를 제거한 두부), 생강 가루 조금.

  1. 돼지고기 다짐육을 키친타월로 핏기를 제거하고 볼에 담아요.
  2. 물기를 제거한 두부를 볼에서 으깨줍니다.(물기를 제거할 때 짤 주머니에 넣고 물기를 제거해요.)
  3. 대파, 진간장, 굴 소스 참기름, 소금, 간 마늘, 후추, 생강가루를 넣고 섞어 줍니다.
  4. 모자란 간은 소금을 넣어서 맞추면 됩니다. 🌸만두 소를 팬에 미리 볶아서 넣으면 찜기에서 찔 때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만두 소에 취향에 맞춰 부추나 숙주 아님 당면을 넣어도 좋아요. 다른 것을 넣는다면 간을 조금 더 세게 하세요. 만두소를 팬에 조금 떼어서 구워서 맛을 보면 간을 알 수 있어요.

🥑초간장 만들기

재료 : 양파, 간장 3 , 식초 2, 깨 1.

  1. 양파 1개를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2. 볼에 간장 3, 식초 2를 넣고 자른 양파를 담가줍니다.
  3. 위에 넣고 싶은 만큼 깨를 톡톡 넣어 줍니다.
  4. 초간장을 만들어 간을 보고 부족한 맛은 더 첨가하세요.🌸미리 만들어 두면 양파의 단맛과 향이 간장에 스며들어 더 맛나요. 미리 만들어 차갑게 냉장고에서 한숨 자고 나올 수 있도록 미리 만들어 둡니다. 🌸
    달달한 마루 씨 엄마는 어제 만두를 만들어 먹었어요. 늘~ 양 조절에 실패하여 만두 소가 남았지요. 요 만두 소로 깻잎 전에 넣었어요. 밭에 묻어 둔 김장 김치로 만든 만두 소에요.

깻잎 안에 밀가루를 살짝 찍고 그 위에 만두 소를 넣었어요. 요렇게 넣지 마시고 한쪽으로 납작하게 넣으면 반으로 접기 좋아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탈탈 털어줍니다. 물기가 많으면 밀가루가 떡처럼 진득하니 붙어요. 밀가루를 먹을 것이 아니니 소량만 묻혀 주세요. 밀가루는 접착제 역할만 하면 돼요.🌸

계란 물은 넓은 그릇에 준비합니다. 🌸깻잎 전이 들어갈 수 있는 넓은 그릇에 풀면 아주 편해요. 🌸

요렇게 한쪽으로 몰아서 접으세요.

준비한 소가 모두 들어갔어요.

다시 밀가루에 몸을 뒹굴어요. 탈탈 살짝 몸을 털어줍니다.

그리고 계란 물에 퐁당~프라이팬에 올릴 때 계란 접시랑 같이 들고 위에 올리면 프라이팬 옆에 계란 물이 흐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깻잎 전 굽기 팁~ 🌸깻잎 전만 옮기는 것이 아니라 접시를 같이 팬 위로 올려서 깻잎 전만 프라이팬으로 내려 줍니다. 🌸

깨끗한 프라이팬을 유지하는 방법이죠. 지글지글 기름을 두른 팬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만두 소가 익은 재료라 깻잎의 밀가루와 계란만 익으면 끝~ 살짝 구워줍니다. 저는 만두 소를 만들 때 고기를 익혀서 넣었어요.

티슈 위에서 살짝 기름을 덜어내고 접시에 담았어요.
풀밭이 된 양파 밭에서 꺼내 온 양파로 초간장을 미리 만들었어요. 달달한 마루 씨네 밭의 봄 마트는 풍성한 먹거리가 있어요. 밭에 오는 소소한 즐거움입니다.

고구마를 위해 키우던 깻잎은 맛난 깻잎 전이 되었어요. 기름에 구워~ 뭔들 맛이 없을까요~
오늘은 간단하게 만드는 깻잎 전은 만들었어요.
향긋한 깻잎과 담백한 돼지고기가 참 맛나지요.

음청 많이 따 온 깻잎으로 또~ 무엇을 만들까요? 슴슴하니 간장 물을 끓여 장아찌를 만들까요?

  • [팩] 밀양 깻잎, 100g, 1팩
  • 착한식품 양념깻잎 4kg 업소용 대용량, 1개
  • 여수 나래식품 국내산 간장깻잎 500g 깻잎 장아찌 절임,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