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한 마루 씨네 밭에 추비를 합니다.
예쁘게 자란 옥수수와 고추에 추비를 해요.
5월 11일
달달한 마루 씨네 밭에 추비를 합니다.처음 요소를 넣어 봅니다. 복합비료를 많이 사용했는데 이번 신도 농협 경제소에서 요소를 구매했어요. 어떨지 몰라서 제일 작은 1kg 짜리로 구매했어요. ^^
오늘 오후엔 비가 온다고 하여 추비를 합니다.
플라스틱 숟가락의 반 정도를 담아 작물과 작물 사이에 구멍을 뽕 뚫고 넣어 줍니다.
요소를 주기 전 미리 작물과 작물 사이에 호미로 구멍을 뚫어 주었어요.
구멍 안에 요소를 넣어요.
숟가락으로 안에 흙을 싸악 긁어서 요소 위에 덮어 줍니다.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모르겠죠? 넣었는지 알 수 없게 꽁꽁 숨겼지요.
오늘 내릴 비로 사르르 녹아 옆에 있는 작물들에게 영양을 주면 좋겠어요.
요렇게 옥수수와 옥수수 사이에 구멍을 뚫고 요소를 넣어줍니다. 옥수수 크기가 무릎을 넘길 때 추비를 하면 옥수수가 잘 자란다고 해요.
고추도 넣어 주고요.
많이 먹고 무럭무럭 자랐으면 좋겠어요.
고추와 고추 사이 중간에 넣어 주었어요. 작물들에게 닿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넣었어요.
울 달달한 마루 씨는 엄마 옆에 딱~
껌딱지로 같이 당겨요.
다른 곳으로 뛰어갈까 봐 엄마가 묶어서 모시고 당깁니다. 혹~ 무언가 먹을까 두려워요.
이제 달달한 마루 씨는 밭에 오면 엄마와 한 몸입니다.
그동안에는 자유로이 밭을 누볐지만 이젠 밭에 비료도 주고 그리고 작물들도 심어져 있어서 이젠 꼼딱하지 못해요. ㅋㅋ 너 꼼딱마라~~
후드득 후드득 비가 내립니다.
어서 집으로 가야겠어요.
이 비로 요소 비료가 사르르 녹겠죠?
다음 주엔 땅콩과 여주, 수세미, 작두콩과 토마토에도 요소를 줄 예정입니다.
🍒요소 비료를 줄 때 주의점 🍒
뿌리 옆에 주시면 뿌리가 타요. 요소는 엄청 독하다고 해요. 그래서 풀에 뿌려도 풀이 죽는다고 해요. 바로 닿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작물에서 떨어진 곳에 넣어 줍니다. 이점 있지 말고 꼭~ 지켜서 넣어주세요. 가운데 넣기도 하고요. 비닐 멀칭 옆구리에 넣어 주기도 해요.
오늘 제가 사용한 말 추비에 대해 알아보아요.
🥑추비와 기비🥑
👉기비는 밑거름을 말해요.
씨앗을 뿌리거나 모종을 심기 전에 밭에 뿌려주는 비료를 말해요. 완효성비료인 유기질 비료나 퇴비를 사용하여 작물이 자라는데 필요한 양분들을 생장하는 동안 공급받을 수 있게 해요. 밭을 만들기 2-3주 전에 퇴비나 유기질 비료를 사용하여 미리 밭에 넣어주고 밭을 만들어요. 밭의 기본이 되는 영양제에요. 그리고 밭을 갈아서 밭을 만들어요. -비료가 발효가 되는 과정에서 가스가 발생되는데요. 미리 밭에 뿌려서 가스 피해를 입지 않도록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작물을 심어야 해요.
👉추비 – 덧거름, 웃거름
아주심기를 완료한 뒤 작물이 토양에 완전히 활착 되었을 때 사용하는 비료를 말해요. 추가로 비료를 주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추비는 작물이 생장 중에 특정 비료 성분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 사용하면 돼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