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심은 완두콩이 자랐어요.
완두콩을 수확해서 밥을 지어요.
그리고 남은 완두콩은 냉동실에 저장해요.

자벌레와 함께 했던 완두 콩을 정리합니다.

윗밭에 있던 완두 콩은 모두 뽑아서 완두 콩을 따고요.
아직 5월에 심은 싱싱한 완두 콩은 자리에서 조금 더 키웁니다.

시간 차가 있게 심어서 계속 먹고 있던 완두 콩- 옥수수처럼 시간 차를 두고 심으면 오래도록 완두 콩을 먹을 수 있어요.

집에서 모종으로 키워 꾸준하게 따서 먹었던 완두 콩이에요. 완두콩 봉지 1봉지로 심어 많이 수확할 수 있어요. 집에서 모종을 만들어 심어 보세요.

완두콩 모종으로 만들기도 쉬웠고요. 요거 텃밭에 키우는 작물로도 추천합니다.

​4월 중순에 심고 5월에도 완두 콩을 심었어요. 완두콩 밭은 심기 전 밭을 만들 때 퇴비를 주고 심었어요.

요렇게 무성하게 자라던 완두 콩이 점점 시들시들하더니 마릅니다. 사진 없이 그냥 뽑아서 정리했어요. 비도 오고 완두콩 정리를 했어요.

​4월 중순에 심었던 완두 콩을 정리했어요. 완두콩 줄기에서 완두콩 콩깍지를 떼서 준비해요. 그리고 콩깍지 안에서 완두 콩을 꺼내요. 귀여운 완두콩 알이 또르르~ 굴러떨어져요.그대로 지퍼백에 넣어 보관합니다.

5월에 심은 아이들은 시들기 전까지 부지런히 따서 그대로 얼리지 말고 밥으로 반찬으로 먹어야죠.백미와 함께 완두 콩을 깨끗하게 씻어 밥을 지어요. 봄부터 부지런히 잡곡밥 아니면 완두콩 밥으로 밥을 먹었어요. 밥솥에 백미 취사~

울 아이들이 하는 말~ 완두 콩이 나오면 계속 완두콩 밥만 먹는다고 ㅠㅠ 힘들어해요.

애들은 완두 콩의 달달한 맛을 정말 모르네요.
얼마나 맛나는지~ ㅎㅎ
저도 어릴 적 이 맛을 몰랐지요.
밭에서 간식으로 콩까지 채로 그대로 삶아 콩만 쏘옥 빼서 먹기
달달한 완두콩 정말 맛나요.

너무 많이 나오는 완두콩
요렇게 봉지에 담아 냉동실 투척

냉동실에 그대로 깨끗하게 정리해서 얼려요.

🥑 완두콩 보관법 🥑

봄에만 나오는 음식으로 오래 두고 먹어야 할 때 ..
많이 나와서 먹기 힘들 때 ..(수확 시기에 많이 나와요.)

껍질째 얼리지 말고 콩알만 빼낸 후 씻지 않은 그대로 얼려 두었다가 먹기 전에 물에 헹궈서 사용하면 됩니다.

완두콩 삶기

그냥 삶아서 먹고 싶을 때는 콩깍지 그대로 5분 정도 삶아요. 하나 꺼내서 먹어 보고 판단하세요. 밭에서는 그냥 삶지만 시중에서 파는 완두 콩을 사신다면 소금, 설탕을 조금 넣어서 삶아요. 그리고 찬물에 헹궈서 식힌 후 먹으면 좋아요. 뭐든 현지에서 바로 먹는 것이 제일 맛나지요. 물론 딴 후 숙성을 해서 먹는 것이 있기는 하지만요. ㅎㅎ

오늘 달달한 마루 씨네 저녁은 완두콩 밥에 고등어 무 조림, 깻잎 김치, 열무 김치(어머니 김치) , 콩나물국 , 호박 전으로 저녁을 합니다. 밭에서 주는 것으로 저녁을 차립니다. 밭에서 심고 가꾸며 고생은 했지만 밭이 주는 7월의 식단은 풍성합니다.

오늘 우리 집 아이들이 할 말~~오늘도 완두콩 밥~~~~~~~~~~~~~~~~~~~~~~~~~~~~~~~~~~~~~~~~ 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